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여름에 냄새나는 집 청소 방법

by EDITOR-ANN 2023. 7. 7.
728x90
반응형

여름에 냄새가 나는 집을 청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환기: 냄새가 나는 공기를 퇴출하고 신선한 공기를 유입하기 위해 집을 환기시키세요. 아침이나 저녁 시간대에 창문을 열어 공기를 유입하고, 환기가 어려운 공간에는 선풍기나 에어컨을 사용하여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냄새 제거를 위한 청소제 사용: 냄새 제거를 위해 다용도 청소제나 방향제를 사용하세요. 주방과 욕실에서는 부팅한 세제를 사용하여 기름과 습기를 제거하고, 마모된 카펫이나 패브릭에서는 소독제나 제습제를 사용하여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.
  • 주방 청소: 주방은 음식 냄새가 많이 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주방 표면을 깨끗하게 닦고, 싱크대와 배수구 주위를 청소하여 냄새가 날 수 있는 곳을 제거하세요. 또한, 음식물 쓰레기통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냄새가 나는 음식물을 빨리 처리해야 합니다.
  • 욕실 청소: 욕실은 습기와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공간입니다. 변기, 세면대, 욕조 등을 깨끗하게 닦고,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곳을 청소하여 냄새를 제거하세요. 또한, 욕실에 소독제를 사용하여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방지하세요.
  • 세탁물 관리: 냄새가 나는 집을 방지하기 위해 세탁물을 깨끗하게 관리하세요. 사용한 의류는 적절한 세탁과 건조를 시키고, 향기가 있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여 세탁물에 좋은 냄새를 더하세요.
  • 가구와 카펫 청소: 가구와 카펫은 냄새가 쉽게 흡수되는 공간입니다. 가구와 카펫을 청소기로 깨끗하게 청소하고, 섬유유연제나 방향제를 사용하여 좋은 냄새를 더하세요.

 

청소도구가 모여있는 모습
출처 : PIXABAY

 

 

냄새를 제거하는 탈취제 만드는 방법 ▼

 

방에서 나는 홀아비 냄새 제거하기

방에서 홀아비 냄새가 난다면 아래 내용을 주목하세요! 방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.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입니다. 환기: 방 안의 창문이나 문을 열어서 실내와 실

leeditor.tistory.com

 

반응형

 

냄새를 제거하는 탈취제를 집에서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이러한 탈취제는 일상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냄새를 흡수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다음은 몇 가지 대표적인 탈취제 제작 방법입니다.

  • 베이킹 소다와 식초: 작은 용기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, 조금씩 식초를 추가해 줍니다. 이 조합은 냄새를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며, 특히 냉장고 내부나 신발장, 화장실 등에서 효과적입니다.
  • 화장실용 탈취제: 스프레이 병에 물을 채운 후 몇 방울의 향기 있는 에센셜 오일을 추가합니다. 레몬, 페퍼민트, 티 트리 등의 오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. 이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화장실 공기를 청소하고 상쾌한 향을 낼 수 있습니다.
  • 차 잎과 허브: 건조된 차 잎이나 허브를 작은 포말이나 천에 넣고, 냄새가 나는 곳에 배치하세요. 차 잎이나 허브는 향기를 흡수하고 공기를 청정하며, 특히 신발장이나 옷장에서 효과적입니다.
  • 활성탄: 작은 용기에 활성탄을 넣고 냄새가 나는 장소에 두세요. 활성탄은 향기와 불쾌한 냄새를 흡수하는데 효과적이며, 특히 냉장고나 신발, 옷장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사과 식초: 사과 식초를 작은 용기에 담고 냄새가 나는 공간에 배치하세요. 사과 식초는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효과적인 탈취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탈취제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일부입니다. 다양한 재료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하면, 집 안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상쾌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.

728x90
반응형
LIST

댓글